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잠금 화면의 사용할 수 없음 문제를 경험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즉, 비밀번호를 알고 있거나 페이스 ID가 활성화되어 있어도 휴대폰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특히 긴급하게 휴대폰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상당히 성가시고 짜증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상황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본 게시글 에서는 아이폰 16/15를 사용할 수 없는 이유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고 네 가지의 간단한 해결 방법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1부. 아이폰 16/15의 사용할 수 없음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2부.아이폰 16/15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3부. 아이폰 16/15 사용할 수 없음의 잠금 화면을 4가지 방법으로 해결하는 방법 [iOS 17]
- 방법 1. 아이폰 직접 지우기를 통해 아이폰 16/15 사용할 수 없음의 문제를 해결하기 (애플 아이디 필요)
- 방법 2. PassFab iPhone Unlock으로 아이폰 잠금 해제를 통해 암호 없이 아이폰 16/15 사용할 수 없음의 문제를 해결하기인기
- 방법 3. 아이튠즈 또는 파인더의 복구 모드에서 사용할 수 없는 아이폰 16/15의 잠금 화면 해제하기
- 방법 4. 내 아이폰 찾기를 통해 ‘아이폰 16/15 사용할 수 없음’ 문제 해결하기
4부. 추가팁: 아이폰 비활성화를 방지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5부. 아이폰 16/15의 사용할수 없음과 관련해 잠금 해제에 대한 질문과 답변
1부. 아이폰 16/15의 사용할수 없음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비밀번호를 지나치게 많이 입력하게 되면 잠금 화면에 "아이폰 16/15를 사용할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아이폰 16/15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할까요?
비밀번호 방지 기능은 기기에 대한 무단 접근을 방지하는 보안 기능입니다. 잘못된 비밀번호를 입력한 횟수에 따라 다시 시도하기까지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알림이 표시되거나 기기를 삭제하고 재설정해야 하는 영구 잠금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2부. 아이폰 14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잘못된 비밀번호를 반복해서 입력했거나 접근할 수 없는 경우 아이폰 16/15가 잠겼습니다. 다음은 iOS 17의 아이폰을 사용할 수 없음과 관련된 사항에 대한 해답입니다.
- 10번의 잘못된 시도 후 아이폰을 지우려면 보안 잠금 화면에서 '아이폰 지우기' 항목을 선택하세요. 모든 데이터와 설정이 삭제되므로 계속해서 진행하기 전에 기기를 백업하세요. 애플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삭제를 진행합니다.
- 기기에서 나의 찾기를 사용하여 Apple ID 및 암호로 iCloud.com에 로그인합니다. 목록에서 사용할 수 없는 아이폰을 선택하고 아이폰 지우기를 선택한 다음 지침에 따라 기기를 초기화합니다.
- 소프트웨어 관련 결함을 해결하기 위해 복구 모드에서 아이튠즈를 통해 아이폰을 복원하세요.
- 일부 앱은 데이터 손실 없이 아이폰 잠금을 해제한다고 안내합니다. 빠른 삭제를 위해 PassFab 아이폰 잠금 해제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세요.
3부. 아이폰 16/15 비활성화 해제 하는 4가지 방법 [iOS 17]
방법 1. 아이폰 직접 지우기를 통해 아이폰 16/15 사용할 수 없음의 문제 해결 방법 (애플 아이디 필요)
아이폰을 사용할 수 없음의 경고 메시지를 해결하려면 잠금 화면에서 아이폰을 지우세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기기의 모든 데이터와 설정이 지워집니다. 다음 안내에 따라 아이폰의 잠금 화면을 지우려면 아래의 지침에 따라주세요.
참고사항:
최근 출시된 iOS 버전의 잠금 화면에는 아이폰 지우기 옵션 대신 암호 분실 및 아이폰 초기화 시작 버튼이 표시됩니다. 그러나 요구 사항과 절차는 동일합니다.
본 과정을 시작하시려면 우측 하단에 비밀번호 찾기 옵션이 나타날 때까지 비밀번호를 계속 입력해주세요.
이를 누르면 데이터 손실 및 아이폰 삭제에 대한 경고가 표시됩니다. 즉시 제거하세요.
애플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삭제 절차가 시작됩니다. 완료되면 새 장치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방법 2. PassFab iPhone Unlock으로 아이폰 잠금 해제를 통해 암호 없이 아이폰 16/15 사용할 수 없음의 문제를 해결하기
신뢰할 수 있는 PassFab iPhone Unlock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비밀번호 없이 아이폰 16/15 잠금 화면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을 극복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장치 및 장치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에 대한 접근 권한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 Apple ID나 비밀번호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PassFab iPhone Unlock는 macworld, makeuseof, appleinsider 등과 같은 많은 미디어에서 추천되었습니다.
-
컴퓨터에 PassFab iPhone Unlock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iOS 화면 잠금 해제"기능을 선택합니다. 그다음 "해제 시작"을 클릭하여 아이폰에서 잠금 화면 제거를 시작합니다.
-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면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감지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시작"을 클릭합니다.
-
저장 경로를 선택하고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최신 펌웨어 패키지를 다운로드합니다.
-
"해제 시작"을 클릭하여 아이폰 잠금 화면을 제거합니다.
-
그런 다음 암호 없이 장치를 열거나 새 암호를 설정하거나 터치 ID(페이스 ID)를 사용하여 장치를 열 수 있습니다.
방법 3. 아이튠즈 또는 파인더의 복구 모드에서 사용할 수 없는 아이폰 16/15의 잠금 화면 해제하기
아이폰에서 iOS 17을 사용할 수 없고 15분 후에 다시 시도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복구 모드, 아이튠즈 또는 파인더를 사용하여 잠금 화면을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절차를 사용하면 데이터가 완전히 지워집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맥을 사용하는 경우 파인더를 엽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아이튠즈를 실행하세요.
아이튠즈 또는 파인더에 “아이폰에 문제가 있습니다. 복원해야 합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아이폰 복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튠즈 또는 파인더가 아이폰용 최신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공장 설정으로 복원합니다.
복원이 완료되면 아이폰 잠금이 해제되고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방법4. 내 아이폰 찾기를 통해 아이폰 16/15 사용할 수 없음의 문제 해결하기
나의 아이폰 찾기를 사용하여 원격으로 기기를 삭제하고 재설정하는 것은 아이폰 16/15 사용 불가능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해당 방법을 사용하려면 기기가 작동을 멈추기 전에 나의 찾기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고 인터넷 연결이 작동 중이어야 합니다. 이 기능은 아이 클라우드에서 제공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Cloud.com 방문하여 애플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아이폰 잠금 해제에 사용한 애플 아이디가 동일한지 확인합니다.
아이클라우드 대시보드에서 "아이폰 찾기"를 클릭합니다.
모든 기기를 클릭하고 아이폰이 아직 표시되지 않은 경우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지우기를 선택한 후 애플 아이디 비밀번호를 다시 한 번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아이폰 지우기를 다시 한 번 선택해주세요. 아이폰이 공장 초기 설정으로 재설정되고 삭제됩니다.
4부. 추가팁: 아이폰 비활성화를 방지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아이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시 시도하십시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어 어찌해야 할지 모르는 상황에 처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을 완전히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탭하여 깨우기 및 들어올려 깨우기 기능 실행 중지하기 입니다. 아이폰에서 탭하여 깨우기 및 들어올려 깨우기 기능을 비활성화하려면 설정 - 접근성 - 터치 및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로 이동하세요.
- 4자리 비밀번호는 6자리 또는 영숫자 비밀번호보다 추측하기 쉽고 잘못 입력하기 쉽습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설정 - 페이스 ID 및 비밀번호로 이동합니다.
- 2단계 인증(2FA)을 위한 복구 키를 설정하여 문제가 발생했을 때 애플 ID 및 아이클라우드에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세요.
- 아이폰 잠금을 방지하기 위해 암호를 적어 두거나 보안 앱 또는 서비스에 저장하여 잊어버리기 쉬운 암호를 안전하게 보관하세요.
5부. 아이폰 16/15의 사용할수 없음과 관련해 잠금 해제에 대한 질문과 답변
Q1: 아이폰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15분 후에 다시 시도하면 어떻게 되는 건가요?
비밀번호를 너무 많이 잘못 입력하면 아이폰에 "15분 후에 다시 시도할 수 없음"이라는 알림이 표시됩니다. 이 보안 기능은 무단 접근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합니다. 15분 후에 다시 비밀번호 입력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Q2: 아이폰에서 아이폰을 사용할 수 없음의 표시가 나타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폰에서 아이폰을 사용할 수 없음이라고 표시되면 알림 만료 시간을 기다렸다가 암호를 다시 입력하거나, 나의 아이폰 찾기 또는 컴퓨터를 사용하여 기기를 지우고 복원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장치를 지우면 모든 데이터와 설정이 삭제되지만 암호가 제거되고 장치를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Q3: 사용할 수 없는 아이폰의 잠금을 해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PassFab iPhone Unlock은 사용할 수 없는 아이폰의 잠금을 해제하고 아이튠즈나 아이클라우드 없이도 화면 잠금, Apple ID, 스크린 타임 및 MDM을 제거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최신 iOS 17 베타 버전에서 PassFab iPhone Unlock은 모든 iOS 기기 및 버전과 호환 가능합니다.
Q4. 아이폰을 사용할 수 없음의 알림은 얼마나 오래 지속되나요?
아이폰을 사용할 수 없음의 문구는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한 횟수에 따라 지속 시간이 다릅니다. 첫 번째는 1분 동안 지속됩니다. 두 번째는 5분 동안 지속됩니다. 세 번째는 15분 동안 지속됩니다. 그 후에는 "아이폰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그렇다면 아이튠즈에 접속해주세요.
Q5. 15분 후에 다시 시도할 수 없는 iPhone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아이폰 16/15를 사용할 수 없음 문제를 수정하는 방법에는 네 가지가 있습니다. 15분 후에 다시 시도하기: 복구 모드, 나의 아이폰 찾기, 맥 또는 윈도우용 아이튠즈, 나의 아이폰 찾기 또는 PassFab iPhone Unlock과 같은 신뢰할 수 있는 타사 프로그램을 활용합니다. 모든 방법에는 나름의 장단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결론
이 기사에서는 아이폰 16/15의 사용할 수 없음이 발생하였을 때 수행 가능한 작업을 살펴보고 이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희는 또한 사용하는 동안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되고 아이튠즈 또는 iCloud없이 화면 잠금, Apple ID, 화면 시간 및 MDM을 쉽게 제거 할 수 있는 PassFab iPhone Unlock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